스레드 계속 갈 수 있을까?

출시 이후 가입자 1억 명을 돌파한 스레드가 출시된 지 일주일이 지났다. 오픈빨이 끝난 스레드, 계속 사용자를 사로잡을 수 있을지 살펴봤다.
BY 에디터 김화연 | 2023.07.19
트위터 VS 스레드
무엇이 같고 무엇이 다를까?
메타가 출시한 새로운 SNS ‘스레드’. 트위터에 대항하기 위해 출시된 스레드인 만큼 트위터와 유사한 기능이 많다. 1개 게시물에 사용할 수 있는 글자 수가 제한된다는 점, 사진 없이 텍스트로만 게시물 업로드가 가능한 점, 게시물 수정이 어렵다는 점뿐만 아니라 공통된 주제를 가지고 같이 묶어서 올리고 싶은 게시물을 답글로 쭉 이어다는 일명 ‘타래’라고 불리는 형식이 가능하다는 점이 유사하다. 차이점은 아직은 해시태그 기능이 없고, 팔로우한 계정의 게시물만 보는 기능이 없어 관심 없는 계정의 게시글까지 노출된다는 점이 다르다. 또한 기존 인스타그램 계정을 연동하여 가입할 수 있어 접근성은 좋지만, 스레드 계정을 삭제하려면 스레드와 연동된 인스타그램 또한 탈퇴해야 스레드 탈퇴가 가능하다고 하니 가입 시 유의하는 것이 좋다.
인기 요인은 이것?
인스타그램과는 또 다른 스레드 자아
이미지 출처: 고민시 인스타그램 @gominsi, 고민시 스레드 @gominsi
스레드에 왔으면 스레드에 맞게 소통하는 것이 스레드를 200% 활용할 수 있는 방법! 최근 영화 <밀수> 개봉을 앞두고 다양한 활동을 진행 중인 배우 고민시도 스레드와 인스타그램을 적절하게 활용해 팔로워들의 사랑을 받는 중이다. 영화 속 자신의 모습을 짤로 활용하여 점심 메뉴를 추천받는 그녀의 게시글은 답글이 100개가 넘어가기도 했다. 고민시 외에도 스레드를 시작한 유저들은 인스타그램에서는 올리기 어려웠던 사진과 글을 업로드하며 좀 더 자유롭게 팔로워들과 소통하며 스레드를 만끽하고 있다.
놓치면 안 되는
스레드 용어 총 정리!
스레드 피드를 구경하다 보면 처음 보는 용어들이 등장해 당황할 수도 있다. 많이 사용하는 스레드 용어는 미리 숙지해 스레드 초보임을 드러내지 않도록 주의할 것.
오픈 이후 이제는 안정기
앞으로 어떤 기능이 생긴다고?
오픈빨이 끝난 스레드. 호기심에 몰려온 유저들을 사로잡으려면 다양한 기능 업데이트는 필수다. 그중에서 현재 업데이트된다고 알려진 기능은 유저들끼리 메시지를 보낼 수 있는 ‘DM’ 기능, 해시태그 기능 및 게시물 편집 기능, 인스타그램과 별도의 스레드 계정 삭제 기능, 시간대별 피드 기능들도 탑재될 수 있다는 전망이 나오는 중이다. 트위터 대항마로 나타난 스레드가 인스타그램만큼 성장할 수 있을지 귀추가 주목된다.

사진 제공

www.shutterstock.com

스레드
SNS
트위터
신상앱
어플리케이션
스레드 팁
0
SINGLES OFFICIAL YOUTUBESINGLES OFFICIAL YOUTUBE

같이 보면 좋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