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볍고 힙하게, 레이어드 컷 스타일링

무심한 듯 내추럴한 매력으로 꾸준히 사랑받는 레이어드 컷. 스타들의 다양한 스타일링을 소개한다.
BY 에디터 이민희(싱글즈 프렌즈) | 2023.09.19
내추럴의 끝, 중단발 레이어드
류진 & 아이유
류진,아이유 인스타그램 사진
유행은 돌고 돈다. 2000년대 한창 유행했던 샤기컷의 라이트 한 버전으로 층을 많이 내는 레이어드 컷이 이번 가을에도 인기를 끌 전망이다. 레이어드 컷의 정석이라 할 수 있는 중단발 레이어드는 거지존이라 불리던 중단발의 스타일리쉬시한 재탄생. 웬디 허쉬 컷 열풍을 시작으로 지난 몇 년 간 사랑받아온 스타일 중 하나로 흑발과 어우러지면 특히 도회적이면서 내추럴한 멋이 난다. 대표적으로 중단발 레이어드를 고수하는 스타는 있지의 류진이다. 무심한 느낌의 레이어드 컷이 류진의 잘생쁨 가득한 얼굴을 한층 돋보이게 한다. 러블리한 분위기의 아이유도 중단발 레이어드를 통해 중성적인 무드로 여심을 저격했다.
화려한 듯 힙하게, 금발 레이어드
소미 & 카리나
소미,카리나 인스타그램 사진
금발에도 레이어드는 역시 옳았다. 바비 인형 같은 외모로 금발이 찰떡인 전소미와 카리나의 레이어드 스타일이 그 예. 금발 특유의 화려하고 공주님 같은분위기에 가벼운 층의 질감을 가미하자 한층 힙한 무드의 스타일이 탄생했다. 전소미의 경우 얼굴선을 타고 부드럽게 흐르는 사이드 뱅 느낌의 레이어드가 눈에 띈다. 얼굴 옆 선이 갸름해 보이는 효과를 원하는 이들은 전소미의 스타일을 눈여겨보자.
발랄 혹은 시크, 숏 단발 레이어드
채원 & 윈터
채원, 윈터 인스타그램 사진
숏 단발 레이어드의 매력은 발랄함과 시크 모두 연출이 가능하다는 것! 숏 단발은 스타일링에 제약이 많을 것이라는 생각은 오산이다. 채원의 경우 르세라핌 데뷔 초부터 고수해온 흑단발에 레이어드 컷이 더해지자 발랄하면서도 힙한 매력이 배가 되었다. 쇼파드 글로버 엠버서더로 칸 영화제에 등장한 윈터의 경우 앞머리를 넘기고 볼륨감을 더한 시크한 연출로 눈길을 끌었다. 똑떨어지는 단발이 지겹다면 이들처럼 다양한 숏 단발 레이어드 연출에 도전해 보자.
생머리에 세련미 한 스푼, 긴 머리 레이어드
해원 & 예지
해원,예지 인스타그램 사진
청순의 대명사 긴 생머리에 세련미를 한 스푼 더하고 싶다면 역시 레이어드 컷이다. 평소에는 가볍게 드라이해 해원처럼 청순한 꾸안꾸 느낌으로 연출하고, 스타일에 힘을 주고 싶은 날에는 예지처럼 볼륨감을 살려주면 가벼운 끝처리 질감이 세련된 연출이 가능하다. 중단발 레이어드의 힙함이나 짧은 기장감이 부담스럽게 느껴졌다면 생머리의 기장을 유지하면서 층이 많지 않은 긴 머리 레이어드를 추천한다.

뷰티
헤어
스타일링
레이어드컷
허쉬컷
카리나
아이유
류진
전소미
채원
윈터
해원
예지
0
SINGLES OFFICIAL YOUTUBESINGLES OFFICIAL YOUTUBE

같이 보면 좋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