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 가면 후회하는 제주도 감성 카페 3
제주도 갔는데, 이 카페 안 갔다? 뷰, 맛, 분위기 삼박자 갖춘 서귀포 감성 카페를 소개한다.
BY 에디터 이유진 | 2024.01.26 수리남 촬영지, 허니문 하우스


이미지 출처: 허니문 하우스 인스타그램 @cafe.honeymoonhouse.official
정방 폭포 옆, 서귀포 끝자락에 위치한 바다 뷰 카페다. 카페에 주차 후 내부로 들어가는 길까지 인내의 시간이 필요하지만 산책한다고 생각하고 자연을 온몸으로 느끼며 들어가면 좋다. 넷플릭스 오리지널 시리즈 <수리남>의 촬영 장소이기도 한 허니문 하우스는 예전 파라다이스 호텔 부지에 만들어진 카페로 그 규모가 엄청나다. 카페 내부에 들어선 순간 눈앞에 펼쳐지는 광활한 바다의 감동은 잊지 못하게 될 것이 분명하다.
주소 제주 서귀포시 칠십리로 228-13
영업시간 매일 10:00~18:30
동화 속 카페, 뮈르


이미지 출처: 뮈르 인스타그램 @mur_jeju
잠시 동화 속에 들어온 것 같은 착각이 드는 브런치 카페다. 한적한 마을에 위치한 작은 카페로 방향에 따라 바다 뷰와 감귤나무 뷰를 감상할 수 있다. 시간이 없어도 잠깐 들러 한숨 돌리며 여유 즐기기 좋은 곳. 시간적 여유가 있다면 책 한 권 가지고 뮈르 대표 메뉴인 딸기 토스트와 따뜻한 아메리카노 한 잔 시켜 제주의 아름다움을 곱씹어 봐도 좋겠다.
주소 제주 서귀포시 하예로 28
영업시간 화~일 10:00~18:00
산반산 뷰, 위이


이미지 출처: 위이 인스타그램 @wiee.jeju
바다 뷰 카페가 질렸다면 산방산 뷰를 볼 차례. 늦게까지 영업하는 제주 카페를 찾고 있다면 위이로 가보자. 서귀포 안덕면에 위치해 카멜리아 힐이나 크리스마스 박물관을 방문할 때 찾아가 보면 좋다. “여기에 감성 카페가 있다고?” 싶을 정도로 인적이 드문 시골길을 따라가다 보면 “여기구나!” 싶은 카페를 발견할 수 있다. 산방산을 바라보는 방향으로 긴 테이블이 놓여 커피와 다양한 음식을 즐기며 멀리 있는 산방산을 마음껏 구경할 수 있다. 뷰 맛집인 만큼 커피에도 진심인 곳이라 꼭 핸드드립을 도전해 보길 바란다. 일몰 시간에 맞춰 가면 앉아서 아름다운 노을도 구경할 수 있다는 것도 잊지 말자.
주소 제주 서귀포시 안덕면 신화역사로 682번길 12
영업시간 매일 10:00~21:00
라이프 스타일
제주도 카페
카페 추천
카페 소개
서귀포 카페
카페
서귀포 카페 추천
수리남
수리남 촬영지
감성 카페
허니문 하우스
뮈르
위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