꿀잠을 위한 슬립테크 아이템
이제는 잠도 기술력이다. 인공지능과 첨단기술을 적용한 슬립테크 제품만 있으면 수면이 더욱 쉬워진다.
BY 에디터 장은지, 송혜민, 양윤영 | 2024.02.29
모션필로우&모션시스템
코골이로 잠 못 드는 밤, 헬스케어 디바이스 기업 텐마인즈의 모션필로우만 있으면 걱정 없다. 인공지능 기술을 적용한 베개 모션필로우는 사용자가 코를 골면 모션시스템이 소리를 감지 후 모션필로우를 통해 에어백을 부풀려 부드럽게 머리를 회전시킨다. 자연스럽게 고개가 움직이면서 코골이가 완화된다. 사용자만의 코골이를 학습해 맞춤 솔루션까지 제공한다. 텐마인즈 100만원.

브리즈
산들바람이라는 뜻의 LG전자 브리즈는 사용자의 뇌파를 실시간으로 측정하고 조절해 안정적인 컨디션을 만들어준다. 무선 이어셋과 뇌파 조절 유도 콘텐츠 애플리케이션으로 구성된다. 이어셋은 상황에 맞는 뇌파를 유도하는 뇌파 동조 원리를 적용했다. 앱은 마인드 케어와 슬립케어 모드로 나뉘며 숙면을 유도하는 ASMR 사운드, 주파수 등 90여 종의 콘텐츠가 탑재됐다. LG전자 44만9000원.

오우라링 3세대
핀란드 헬스케어 기업 오우라가 개발한 스마트링은 착용만으로 수면 시간, 체온, 심박수 등 신체 활동을 측정하는 웨어러블 반지다. 2021년 말에 출시된 오우라링 3세대는 7가지 체온 센서를 장착해 미세한 체온 변화도 빠르게 감지한다. 센서에서 나온 빛이 피부에 반사되면 오우라의 최첨단 수면 스테이징 알고리즘으로 수면 데이터를 분석한다. 오우라 40만원대.

롤핏
불편한 베개로 인해 유목민으로 살아왔다면 네오슬립의 롤핏을 추천한다. 네오슬립의 롤핏은 크기와 형태, 밀도를 세밀하게 조절할 수 있는 기능성 베개로, 경북대 의대 신경과 황재춘 교수와 간호사 출신 대표가 개발에 참여해 더욱 신뢰도를 높였다. 쉽게 통째 세탁할 수 있으며 엠보 구조로 세탁 후에도 솜이 뭉치거나 쏠리지 않아 관리도 용이하다. 네오슬립 11만9000원.

올리 나이트
빛은 수면에 영향을 미치는 생체시계와 밀접한 관련이 있다. 생체시계는 빛이 많으면 낮으로 인식해 수면 조절 호르몬 멜라토닌을 억제하고, 빛이 적으면 밤으로 인식해 멜라토닌을 분비한다. 올
리 나이트는 480nm 영역 빛을 10 이하 멜라노픽 조도로 유지해 수면에 최적화된 조도를 만든다. 생리학적, 정신적 안정감을 주도록 설계된 HCL LED 조명을 사용해 눈의 부담을 줄였다. 루플 9만9000원.

수면이야기 아쉬아간다
수면유도제나 수면제의 내성 때문에 복용이 망설여진다면 수면 건강기능 식품부터 시작하자. 덴프스의 수면이야기 아쉬아간다는 입면에 도움이 되는 위타노사이드 성분과 스페인의 세인트존스워트 추출물 분말을 포함한 5가지 유럽산 부원료를 정제 캡슐에 담았다. 100% 식물성 추출물이자 식약처에서 인정한 안전 기능식품으로 부작용 걱정도 줄였다. 덴프스 4만원.

슬리핑보틀
국내 최초 수면 리듬 개선 음료 슬리핑보틀은 수면에 도움을 주는 자연 성분을 배합해 만든 피로회복제다. 제주산 감태 추출물, 타트체리, 10가지 천연 성분이 들어 있어 깊은 숙면을 취하는데 도움을 준다. 음료는 붉은빛이 감돌며 설탕이나 화학 감미료가 들어가지 않아 담백한 체리 맛이 특징. 100ml의 소용량으로 잠들기 전 부담 없이 섭취하기 좋다. 머스카 10개입 4만5000원.

마이니 딥슬립 이뮨
편안한 밤을 보내고 개운한 아침을 맞이하고 싶다면 수면 비타민을 챙겨 먹는 건 어떨까. 일동제약의 마이니 딥슬립 이뮨은 중추신경계의 가바 수용체를 자극해 몸을 편안하게 만들어주는 락티움과 스트레스 완화에 효과적인 테아닌이 함유되어 있어 수면의 질을 더욱 높인다. 액상과 정제 캡슐로 흡수가 빠르고 영양이 풍부하다. 일동제약 4만9000원.

숙면매트 온수
사계절 내내 온열 매트가 필요하다면 주목할 것. 경동나비엔의 신제품 숙면매트 온수는 0.5℃ 단위의 정밀한 온도 제어 기술과 수면 중 체온 변화를 고려해 최적의 온도를 구현하는 온열매트다. 전기매트에 비해 화재 위험이 덜한 온수매트지만, 15중 다중 안전 시스템을 적용해 안전성을 더욱 높였다. 와이파이 원격 제어 기능으로 외출 시에도 앱을 통해 전원을 끌 수 있다. 경동나비엔 43만8000원.

슬립큐브
덥거나 추워서 잠을 설쳐본 적은 누구나 있을 것. 수면 전문 브랜드 삼분의일의 슬립큐브는 사용자의 호흡수를 감지해 수면 단계별 최적의 온도를 제공하는 스마트 매트리스다. 사용자가 침대에 눕는 순간 수면 센서가 호흡으로 수면 상태를 파악하고 매트리스 표면 온도를 20℃에서 40℃까지 자동 조절해 전반적인 수면의 질을 개선한다. 삼분의일 퀸사이즈 510만원.

슬리피솔 플러스
리솔이 뇌파 동조 기능을 탑재한 수면 유도기기 ‘슬리피솔 플러스’를 개발했다. 머리에 두르는 헤어밴드 형태의 웨어러블 기기로 1mA보다 적은 양의 미세 전류를 전달해 수면 개선, 스트레스 해소, 집중력 향상 등 뇌에 필요한 주파수를 생성한다. 전용 앱과 연동해 수면, 안정, 스트레스, 집중력 등 4가지 모드를 선택할 수 있고 1단계부터 5단계까지 자극 세기 설정이 가능하다. 리솔 44만원.

스웨이 베드
매트리스 브랜드 템퍼가 국내 기업 몽가타와 손잡고 스웨이 베드를 출시했다. 스웨이 베드는 아기를 흔들어 재우는 모습에서 착안한 기술이다. 침대가 좌우로 천천히 움직이며 매트리스가 진동
해 편안하게 잠에 들도록 유도한다. 평형기관을 담당하는 전정기관을 자극하여 수면 뇌파를 증가시키고, 심장박동을 떨어트려 수면에 적합한 신체 상태로 만들어준다. 템퍼×몽가타 퀸사이즈 480만원.
침대 옆 힐링템

1 리프레쉬 룸 스프레이 숲의 상쾌함을 담은 리프, 겨울 산맥에서 핀 열매 스카디, 새벽녘 강의 고요함을 연상시키는 아스크까지 세 가지 향을 선택할 수 있다. 노르딕슬립 3만2000원.
2 아로마스톤&레스트오일 라벤더, 샌들우드, 오렌지플라워 3종으로 구성된 레스트 오일. 릴랙싱 효과를 지닌 라벤더, 로즈메리를 템플만의 레시피로 블렌딩했다. 템플 5만2000원.
3 텐셀 파자마 노르딕슬립의 텐셀 파자마는 부드러운 텐셀 소재에 스판 원사를 더해 수면 중 뒤척임에도 불편하지 않은 착용감을 자랑한다. 노르딕슬립 17만8000원.
4 아이필로우 천연 녹두와 라벤더가 들어간 아이 필로우. 전자레인지에 데워 온찜질을 하기도 좋다. 수카 1만4000원.
5 멜로우 구스다운 부츠 수족냉증으로 잠 못 이루는 이들은 주목! 크라운구스의 구스다운 부츠는 구스다운 100%로 제작해 보온성과 통기성을 모두 잡았다. 크라운구스 8만7000원.
6 논더스트 워싱 프릴 차렵이불 에어로 워싱 기법으로 피부에 착 감기는 촉감을 선사하는 이불. 가볍지만 보온성이 좋은 원단과 충전재를 사용해 사계절 내내 쓰기 좋다. 도르모르 11만원.
라이프스타일
슬립테크
숙면
텐마인즈
LG전자
오우라
네오슬립
루플
덴프스
머스카
일동제약
경동나비엔
삼분의일
리솔
템퍼x몽가타
노르딕슬립
템플
수카
크라운구스
도르모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