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페인 한 모금, 쇼핑 한탕!
카페 찾아 도보 운동(?)을 할 필요가 없다. 쇼핑과 커피 한 잔을 동시에 즐길 수 있는 패션 브랜드 매장, 플래그십 스토어를 소개한다.
BY 에디터 최윤정 | 2024.07.17골든구스, 유니크(YOUNIQUE) 카페 오픈
골든구스의 도산공원 플래그십 스토어에 곧 국내 첫 번째 유니크 카페가 들어선다. 개인 맞춤형 푸드와 베이커리를 제공하는 인스토어 콘셉트의 카페로, 매장 1층에 286㎡ 규모로 자리잡을 예정. 콘크리트 바닥과 벽, 메탈 소재의 천장에 목재 마감과 골드 디테일을 얹어 (골든구스답게) 거칠면서 빈티지한 감성을 연출했다. 앤티크 사진, 최첨단 커피 머신 등이 어우러지며 이탈리아 현지의 컨템포러리한 라이프스타일 문화를 표방하기도. 카페에 들어서자마자 보이는 말굽 모양의 메탈 카운터에서 제공하는 코크레이션 서비스가 특별하다. 카운터에 설치한 태블릿 PC를 통해 '오늘 기분은 어떤가요?'라는 질문에 대한 5가지 기분 상태를 선택할 수 있고, 테이크 아웃 컵 슬리브에 선택한 기분 상태에 맞는 깜짝 메시지가 인쇄되는 이색 서비스! 이외에도 토핑을 직접 골라 나만의 디저트를 주문하는 등 '유니크'라는 이름에 걸맞게 신선한 이벤트를 두루 경험할 수 있다. 아이콘, 시그니처, 핫 & 콜드 설렉션, 핸드 드립, 디저트 등 이탈리아의 커피 문화를 오롯이 느낄 수 있는 메뉴 또한 다채롭다. 지하 1층은 리페어 전용, 2층에서는 골든구스의 최신 컬렉션을 감상할 수 있는 공간으로 재단장했다고 하니 카페인으로 나른해진 감각을 깨우고 쇼핑에 심기일전해 보도록!
위치 서울특별시 강남구 도산대로45길 8, 1층
여행의 마침표는 루이비통 카페에서
지난 5월 리뉴얼한 루이 비통의 서울 도산 스토어. 브랜드의 헤리티지인 여행에서 영감을 받아 외관부터 내부 인테리어까지 트렁크를 활용한 디스플레이가 인상적인 이곳에서도 쇼핑 전후로 디저트 타임을 즐길 수 있다. '루이 비통 시티 가이드 - 서울' 에디션을 테마로 꾸민 3층 카페에서! 계단을 올라서면 보라색 러그가 펼쳐지고, 차분한 색조의 가구들이 늘어선 공간 한편에는 1998년부터 출간해온 루이 비통의 시티 가이드 시리즈가 진열되어 있다. (인쇄 책자 및 디지털 형식을 통해 운용하는 시티 가이드 시리즈는 다양한 배경을 가진 독립적인 작가들의 시선으로 전 세계 도시에 대한 신선하고 다채로운 관점을 제안한다.) 책장 맞은편의 통창을 통해 도산 공원 풍경을 감상할 수 있으며, '여행'에서 영감을 받은 만큼 정기적으로 특정 국가의 대표적인 디저트 메뉴를 선보인다고 한다.
위치 서울 강남구 신사동 647-21
준지의 검은 공간 속에 움튼 펠트 커피
쇼핑에 모든 집중력을 쏟은 끝에 그저 가만히 자리에 앉아 정적인 풍경을 보며 '멍' 때리고 싶은 순간이 있을 거다. 이러한 심리 패턴(?)을 읽어낸 공간이 있다. 준지의 첫 번째 플래그십 스토어 안에 자리잡은 펠트 커피다. 준지의 아이덴티티를 반영한, 온통 블랙으로 칠한 기하학적인 형태의 스토어를 정면으로 바라봤을 때 좌측 삼각형 공간 1층에 입점해 있으며, 이곳에서 펠트 커피는 스페셜티 커피를 제공한다. 모르면 무심코 지나칠 펠트 커피 도산 공원점은 기본 에스프레소 블렌딩과 준지 한정 특별 강배전 블렌딩 중 선택할 수 있다. 이중 방문자들의 리뷰에 가장 많이 언급되는 메뉴는 플랫화이트. 강배전 준지 블렌딩을 기본으로 더블샷의 에스프레소에 소량의 우유를 첨가한 메뉴다. 시즌에 따라 다양한 싱글오리진 커피도 선보인다고 하니, 계절이 바뀔 시점에 쇼핑을 하듯 이곳 펠트 커피에 들러 시즌에 맞는 커피를 매번 새롭게 즐겨봐도 좋겠다.
위치 서울 강남구 언주로164길 23
사진제공
골든구스, 루이 비통, 펠트 커피
플래그십스토어
패션플래그십스토어
도산공원
도산공원카페
골든구스
유이크카페
골든구스유이크
루이비통
루이비통카페
준지
준지카페
펠트커피
펠트커피도산공원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