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도 최고 부자 암바니 가문 '아난트 암바니'의 초호화 결혼식에 대한 모든 것
결혼식에 든 비용만 6억 달러, 역대급 스케일! 무케시 암바니 회장 막내 아들인 아난트 암바니의 결혼식이 7개월 만에 종료됐다.
BY 인턴 에디터 이유진 | 2024.07.18
이미지 출처: 저스틴 비버 인스타그램 @justinbieber
지난 주말, 억만장자 무케시 암바니 막내아들 아난트 암바니(Anant Ambani)와 그의 오랜 여자친구 라디타 머천트(Radhika Merchant)의 결혼식이 7개월간의 대장정 끝에 막을 내렸다. 실제 결혼식은 12일 시작돼 3일 동안 진행됐지만 결혼 축하 행사는 지난 수개월에 걸쳐 진행됐다. 말 그대로 ‘세기의 결혼식’이었던 암바니 부부의 결혼식에 들인 비용은 6억 달러, 한화로 약 8200억이다.
웨딩드레스도 초호화! 억만장자 신부의 화려한 드레스

이미지 출처: 스타일리스트 레아 카푸르 인스타그램 @abujanisandeepkhosla
신부 머천트는 인도 결혼식 역사상 가장 화려한 웨딩드레스를 입었다. 인도의 전통 결혼식에서는 붉은색과 하얀색이 섞인 드레스를 입는 것이 일반적인데, 스타일리스트 레아 카푸르가 공개한 그녀의 웨딩드레스 역시 레드가 사용됐다. 디자이너가 직접 그린 패턴에 각종 다이아와 스팽글, 레드와 골드를 섞어 인도 전통 웨딩드레스를 머천트 스타일로 재해석했다. 화려한 주얼리는 머천트의 엄마와 언니가 결혼식에서 사용했던 것을 물려받아 착용했다.

이미지 출처: 스타일리스트 레아 카푸르 인스타그램 @abujanisandeepkhosla

이미지 출처: 스타일리스트 레아 카푸르 인스타그램 @abujanisandeepkhosla
그녀의 드레스는 한 벌이 아니었다. 결혼 행사를 7개월동안 진행한 만큼 들꽃이 빼곡히 수놓인 드레스, 돌체 앤 가바나의 골드 드레스 등 수많은 드레스를 입었다. BBC에 따르면 웨딩 드레스의 가격만 약 1억 3,200만 달러에서 1억 5,600만 달러 사이라고 추정된다. 드레스만 한화로 약 1,800억에서 약 2,100억만원이 사용된 것.
축가는 누구? 리한나부터 저스틴 비버까지!
신부를 위한 축가를 부르는 ‘산기트’ 공연에는 약 140억을 받은 저스틴 비버가 참석했다. 히트곡을 포함해 12곡 이상을 부르며 페스티벌 공연 급의 세트 리스트를 선보였다. 저스틴 비버는 인도 전통 의상 대신 볼캡과 선글라스, 배기 진을 입고 꾸러기 같은 모습으로 공연에 올랐다. 지난 3월에는 리한나가 약 87억원의 개런티를 받고 공연을 즐겼다. 리한나는 저스틴 비버와 반대로 돌체 앤 가바나에서 제작한 그린 시스루 디테일의 인도 전통 의상을 입고 공연을 올랐다. 이 정도면 결혼식 축가를 위한 셀럽 리스트가 아니라 그래미 시상식 라인업 아니었을까.
암바니 부부의 결혼을 축하하기 위해 모인 셀럽은 누구?

이미지 출처: 킴 카다시안 인스타그램 @kimkardashian
결혼식을 축하하기 위해 모인 셀럽 라인업도 거물급이다. 마크 저크버그, 빌 게이츠, 힐러리 클린턴, 이방카 트럼프와 같은 유명 인사들은 물론 킴 카다시안과 클로이 카다시안도 화려한 드레스를 입고 나타났다. 한국에서는 유일하게 삼성전자 이재용 회장이 자리를 빛냈다. 드레스도 축가도 자리를 빛낸 하객들도 역대급 스케일이었던 아난트 암바니의 결혼식! 아난트가 암바니 가문의 막내아들로 이로써 암바니 가문의 호화로운 결혼식은 한동안 볼 수 없을 것이다.
라이프스타일
스타
셀럽
결혼식
웨딩
웨딩드레스
암바니
로얄라이프
인도부자
암바니 가문
아난트 암바니
라디타 머천트
저스틴 비버
돌체 앤 가바나
리한나
클로이 카다시안
킴 카다시안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