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목걸이에 건들건들 김정은... 일론 머스크가 올린 AI 패션쇼, 조회수 1억 넘어
글로벌 리더들이 한 컬렉션을 장식하며 충격적인 패션쇼 연출
BY 인턴 에디터 김도엽 | 2024.07.25이미지 출처: 일론 머스크 X (@elonmusk)
일론머스크 테슬라•스페이스X CEO는 22일(현지 시각) 자신의 소셜 미디어(X)를 통해 “High time for an AI fashion show”(AI 패션쇼를 선보이기 좋은 시기)라고 언급하며 1분 23초 분량의 패션쇼 영상을 올렸다. 24일 현재 1억 4000만뷰의 조회수, 121만의 좋아요를 기록하며 화제가 되고있다.
패션쇼에서는 AI 기술을 통해 각국 지도자 및 유명인사들에게 각각의 특징을 담은 복장을 입혔다. 일론머스크 테슬라•스페이스X CEO, 도널드 트럼프 전 미국 대통령,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 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 시진핑 중국 국가주석 등 글로벌 리더들이 한 컬렉션을 장식하며 충격적인 패션쇼를 펼쳤다.
배경 음악으로는 뉴에이지 가수인 엔야(Enya)의 ‘Only time’이 삽입돼 웅장하고 몽환적인 패션쇼를 연출했지만, 분위기에 맞지 않는 다소 우스꽝스러운 의상으로 해학적인 분위기를 자아냈다.
특히 영상 속 김정은 위원장의 패션이 주목받고 있다. ‘KIM’이라는 로고가 박힌 오버사이즈의 후디와 금 목걸이 체인을 착용한 모습이 다소 반항적이다. 최근 북한은 대한민국의 영토에 오물을 적재한 풍선을 무단으로 살포하며 큰 사회적 논란을 일으키고 있다.
이 영상을 본 린 대학교의 앤드류 번스타인 교수는 “AI쇼는 정치, 기술, 유명인 문화의 초현실적 교차점이자 풍자, 기술, 문화 비평을 혼합한 광경”이라며 “오늘날 우리는 AI와 첨단 기술의 관점에서 패션에 대한 새로운 해석을 보고 있다”고 평가했다.
일론머스크
김정은
시진핑
빌게이츠
X
테슬라
마이크로소프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