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증샷 필수 여름 맞이 빙수 맛집 추천 4
토오베의 초당 옥수수 빙수 등 먹기 전에 저절로 인증샷을 찍게 되는 비주멀과 맛 모두 가진 빙수.
BY 인턴 에디터 최현정 | 2024.08.05서울 종로구 인사동길 62-4 3층
1. 토오베

이미지 출처: 토오베 인스타그램 @room.tove
토오베에서 먹어봐야 할 빙수는 초당 옥수수 빙수와 티 세트이다. 인증샷이 필수인 꽃이 올라가있는 시그니처 메뉴인 초당 옥수수 빙수는 제철인 여름에만 한정 메뉴로 만나 볼 수 있다. 안국 유명 찻집이니만큼 다양한 종류의 차도 맛볼 수 있고 디저트를 먹은 후 입가심하기 딱 좋다. 차가운 초당 옥수수 빙수와 따뜻한 차 한 잔의 조합은 달면서도 씁쓸해 입안 속 적당한 조화를 이루는 메뉴다.
서울 중구 수표로 42-3 2층
2. 을지로 문덕 커피

이미지 출처: 을지로 문덕 커피 인스타그램 @moonduck_coffee
파인애플 반 통이 통째로 나와 먹음직스러운 비주얼을 자랑하는 을지로 문덕 커피의 파인애플 빙수다. 인위적인 단맛을 싫어한다면 을지로 문덕 커피의 파인애플 빙수가 입맛을 저격할 것이다. 당도 높은 생 파인애플을 사용해 셔벗을 만들어 그 위에 파인애플을 직접 파내어 올려준다. 엄청난 정성이 들어가 더 달달한 맛을 내는 메뉴다.
서울 중구 을지로 105 이화빌딩 4층
3. 카페 카다로그

이미지 출처: 카페 카다로그 인스타그램 @cadalogs_cafe
고급스러우면서도 힙한 비주얼을 가진 카페 카다로그의 라즈베리 용과 빙수다. 부드러운 우유 빙수 위 상큼한 라즈베리 퓨레와 과육이 가득한 용과 큐브가 올려져 있다. 용과 자체가 가진 맛이나 당도가 강하지 않아 라즈베리 퓨레와 달달한 연유와 잘 어울린다. 흰색 바탕에 강렬한 빨간색 조합이 두 눈을 사로잡는 메뉴다.
서울 중구 을지로 29 1층
4. 도리화과 X 적당 팝업

이미지 출처: 도리화과 인스타그램 @dorihwa_
이번 여름 마지막 초당 옥수수를 즐길 수 있는 도리화과의 초당 옥수수 빙수다. 도리화과는 제주시에 위치한 빙수 가게이지만 을지로에 위치한 카페 적당과 팝업을 열어 서울에서도 맛 볼 수 있다. 설탕의 양을 최대한 줄이고 초당옥수수를 듬뿍 넣어 옥수수 크림을 만들어 불필요한 단맛을 줄이고 재료 본연의 맛을 최대로 살린 메뉴다.
빙수
토오베
을지로 문덕커피
카페 카다로그
도리화과
초당 옥수수 빙수
파인애플 빙수
라즈베리 용과 빙수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