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 가야 할 평양냉면 맛집 3
미쉐린 가이드 서울 2025에 선정된 평양냉면 맛집을 엄선했다.
BY 에디터 양윤영 | 2025.07.04에디터의 최애 맛집
필동면옥

서울 3대 평양냉면 맛집으로 명성이 자자한 이 집은 최근 넷플릭스 <미친맛집>에서 성시경이 방문해 다시금 주목을 받고 있다. 필동면옥의 물냉면은 얼굴이 비칠 만큼 투명하게 맑은 육수와 부드럽고 촉촉한 면발이 특징이다. 국물의 첫맛은 삼겹살과 사태를 함께 삶아 섬세한 육 향이 먼저 느껴지며, 살짝 슴슴한가 싶을 때쯤 훅 치고 들어오는 고춧가루의 은은한 매콤함으로 마무리된다. 뽀얗고 두툼한 돼지 수육, 푸짐한 평양식 접시 만두까지 곁들임 메뉴도 훌륭하니 잊지 말 것.
주소 중구 서애로 26
영업시간 월-토 11:00-20:20
메밀 제대로 하는 집
봉밀가

봉밀가의 이름은 ‘본밀가’ 즉 메밀 음식을 제대로 하는 집이라는 뜻이다. 상호처럼 2007년부터 식당을 운영해 온 권희승 셰프가 가장 즐겨 먹는 메밀면에 대한 열정으로 오픈한 맛집이다. 우래옥과 을밀대, 평양면옥, 평래옥 등 내노라하는 평냉집 주방에서 근무한 셰프들이 함께해 더욱 믿음직스럽다. 본밀가 평양냉면의 가장 큰 차별점은 육수다. 한우 양지, 설깃살, 무, 대파, 양파, 한약재를 넣고 5시간 이상 끓어낸 육수에 3년 숙성 국간장을 살짝 넣어 육향과 연한 짠맛이 조화로운 국물 맛이 일품이기 때문. 타 냉면집보다 두꺼운 면발에 파와 소고기 편육, 배를 살포시 올린 고명도 별미다.
주소 강남구 선릉로 664 건설빌딩
영업시간 월-토 11:00-20:30
진또배기 이북 맛
평양면옥
장충동에 위치한 평양면옥은 2020년부터 꾸준히 미쉐린 가이드에 오른 맛집이다. 매장은 넓고 깨끗하며, 바로 옆에 주차 타워가 있어 접근성 또한 높다. 메뉴는 냉면, 비빔냉면, 온면, 편육, 제육, 어복쟁반 등. 실향민들은 이 집의 이북 음식이 실제 ‘이북 맛’과 가장 가깝다고 평가한다고. 앉자마자 뜨거운 온 육수와 무절임, 배추김치가 기본 반찬으로 제공되며, 이어 맑은 국물의 물냉면이 나온다. 평양면옥은 동치미 국물은 연상시키는 육수 맛으로 다소 슴슴하게 느껴질 수 있어 초보자보다는 평냉 고수들이 고집하는 집이기도 하다. 새빨간 양념장이 듬뿍 올라간 비빔냉면도 색다른 매력을 선사하니 한 번쯤 도전해 봐도 좋겠다.
주소 중구 장충단로 207
영업시간 화-일 11:00-21:30
사진출처
미쉐린 가이드
라이프스타일
맛집
서울 맛집
평양냉면
평냉 맛집
서울 평양냉면
평양냉면 맛집
필동면옥
평양면옥
봉밀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