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니, 이효리, 신민아도 신는 발가락 신발? 비브람 파이브핑거스!
트렌드의 최전선에서 활약 중인 요상한(?) 신발의 정체는?
BY 에디터 최윤정 | 2025.07.14정체가 뭔데?

이미지 출처: 이효리 인스타그램 @lee_hyolee
등산길에 오른 이효리랑 장난스러운 인증샷, 그 속에서 눈에 띈 장갑? 아니, 신발이라고? 로우 프로파일을 넘어서 베어풋에 가까운 실루엣을 뽐내는 이 신발의 정체는 이탈리아의 고무 아웃솔 전문 브랜드 비브람이 2004년 처음 선보인 신발이다.

이미지 출처: 신민아 인스타그램 @illusomina
'가장 발을 닮은' 이 신발은 발가락을 개별적으로 감싸는 분리형 구조로 설계해 착용자에게 맨발에 가까운 감각과 자유로운 움직임을 선사한다. 신민아의 유럽 여행기에도 등장한 이유가 있다. 아마 여행 내내 편안함을 느꼈으리라!
막상 시도하기는 주저하고 있던 대중에게 동기부여가 되었던 최근 제니의 공항 패션. 낙낙한 스웻 팬츠 아래로 슬쩍 존재감을 드러낸 아이템 역시 '비브람 파이브핑거스'였다. 같은 모델은 이미 품절된 상태. 제니가 실내에서 필라테스를 할 때도, 해외 투어를 떠나는 야외 공항에서도 이 독특한 생김새의 슈즈는 제 역할을 하고 있었다.
휘뚜루마뚜루 신발!
이미지 출처: 각 인플루언서 인스타그램 @giferrc, @katemarkman, @hodanyousuf
실내외 모두 활용이 가능하고, 특히 다양한 스포츠 활동 시 요긴한 신발이지만 다양한 일상복에 두루 어울리는 의외의 장점도 지녔다. 캐주얼한 나일론 카고 팬츠 아래에도, 드레시한 옷차림에도, 에스닉한 룩에도 퍽 잘 어울린다.
이미지 출처: 각 인플루언서 인스타그램 @beycca, @atongpm
재빠른 해외 인플루언서는 이 만능 아이템을 그냥 신는 것에서 더 나아가 '신꾸' 트렌드를 적용하기 시작했다. 활동성에 초점을 맞춰 불필요한 디자인 요소는 배제한 상태로 출시되기 때문에 아기자기한 맛은 부족한 편. 여기에 트렌드에 기민한 사람들의 일상을 참고해 알록달록한 클립을 더해봐도 좋겠다. 단 하나만 부착해도 키치한 매력이 2배 이상은 상승한다.
발가락신발
발가락슈즈
제니 발가락신발
제니 발가락슈즈
이효리 발가락 슈즈
신민아 발가락 신발
비브람
비브람 슈즈
비브람 파이브핑거스
비브람 파이브핑거스 슈즈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