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 아티스트가 재해석한 K-POP
AIGC 아티스트 ‘spicyflowerhands’는 K-POP 아이돌의 콘텐츠 자신만의 콘셉트로 재해석하며 새로운 영상을 만들어내고 있다.
BY 어시스턴트 에디터 정승연 | 2025.09.12과거에는 방대한 데이터를 수집·분석하는 데 주로 쓰였던 AI가, 기술의 발전으로 이제는 텍스트를 넘어 시각과 청각 자료를 만들어내며 새로운 문화를 열어가고 있다. AIGC 아티스트 ‘spicyflowerhands’는 케이팝 아이돌을 비롯해 글로벌 셀러브리티까지 자신만의 콘셉트로 재해석하며 독창적인 작업을 이어가고 있다. 그의 결과물은 현실에서는 구현하기 어려운 무드를 담아내며, 시각적으로 풍성한 상상력을 불러일으킨다.
기존 에스파 Rich Man 뮤직비디오 콘셉트에 영감을 받아 갱스터 무드로 재해석한 작업을 선보였다. 멤버들을 지하세계의 네 명의 보스로 설정했으며, 과거 큰 인기를 끌었던 지젤의 붉은 머리를 이번 작업에서도 반영했다. 전체적인 이미지는 로버트 운의 꾸뛰르 디자인에서 영감을 얻었다.
천사 전사 콘셉트로 스트레이키즈의 멤버 필릭스 영상을 구현했다. 전사 콘셉트에 맞춰 갑옷을 입혔으며, 등 뒤에는 천사를 상징하는 날개를 달았다. 그의 움직임은 AI로 구현했다고 믿기 어려울 만큼 자연스럽다.
미래 시대를 연상시키는 비주얼이다. 올데이프로젝트 멤버들을 중심으로 도시가 구축된 듯한 장면은, 그들이 이 세계의 창조주처럼 느껴지게 한다.
단정한 옷차림에서 새로운 스타일로 변신하는 코르티스 멤버들 장면에는 불이 활용됐다. 불과 검은 날개, 야구 배트는 멤버들을 문제아이자 타락 천사처럼 연출한다.
제니 X BEATS 협업을 보고, 기존 헤드셋에는 없던 핑크색 버전의 헤드셋을 구현해 광고 영상을 제작했다. 제니가 좋아하는 동물 중 하나인 카피바라도 영상에 등장시켰다.
더 다양한 spicyflowerhands의 작업은 인스타그램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사진 출처
인스타그램 계정(@spicyflowerhands)
AIGC
생성형AI
블랙핑크
제니
JENNIE
에스파
aespa
올데이프로젝트
ALLDAYPROJECT
필릭스
Felix
코르티스
CORTIS
beatsbydre


